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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이 자사의 웹브라우저 크롬에 애드필터라는 광고차단 기능을 포함시켰습니다.
사실 구글 익스텐션으로 광고 차단을 하는 방법은 원래 있었고 비교적 잘 동작했습니다.
지금 현재 구글브라우저의 점유율이 50퍼센트를 넘어가는 상황에서 업체는 이제
애드필터에 대한 대응책을 마련해야 할것입니다.
크롬 광고차단 기능인 애드필터는 사용자를 위한 기능입니다.
모든 사이트가 그런것은 아니지만 많은 사이트들이 광고때문에
제대로된 기사나 본문을 읽기가 어려운 경우를 많이 겪어보셨을 겁니다.
그전의 애드블록 프로그램들은 거의 모든 광고를 지웠다면
애드필터는 구글 자체의 기준에 맞지 않는 광고를 타켓팅해서 지운다는 것이 차이점입니다.
애드필터의 등장으로 이제는 더이상 사용자를 괴롭히는 광고 꼼수가
통하지 않을것으로 보입니다.
갑자기 소리나 나오거나 클릭도 하지않았는데 마음대로 동영상이 재생되거나
마우스 포인터를 조작하기 힘들게 만드는 등의 악성 광고들이 타겟이 될거같네요.
이 구글 크롬의 광고차단 기능인 애드필터는 먼저 경고를 보내는데 한달안으로
바뀌지 않고 유지가 된다면 그 광고는 불량하다는 판정을 받고 필터가 됩니다.
무한한 사이트들의 주소와 광고 선별 결과가 구글측에 리스팅되고 관리될것같습니다.
그런 광고들이 앞으로 설자리가 없어지면 사용자의 측면에서는 환영할 만한 일이지만
구글에게는 어떤 의미인지 논쟁거리가 많습니다.
하지만 광고로 매출을 올리는 구글의 애드필터 기획은 역설적으로 미래의 구글에게
더 많은 광고수익을 가져다 줄것같은 느낌이 듭니다.